동승 앱 시범 운영[IT신기술] 택시

 규제에 발이 묶여 신기술과 서비스가 제대로 활성화 되지 못한 상황의 예->이번에 택시 규제를 푼다.

일종의 합승인 '심야 시간 제한 앱 기반 자발적 동승 중개 서비스'허용 그동안 유사 택시 서비스가 제공하는 승차 공유나 차량 공유 서비스(공짜, 카카오 택시)등 불법 논란을 마무리 지으려 합승을 금지한 법과 호출료 조정에 막혔지만 규제 샌드 박스 통과하고 2년간 시험 운영

다만 제한조건=강남과 서초 등 서울 내 12곳에서 밤 10시부터 오전 4시까지 한시적으로 목적지 경로의 70% 이상 유사한 경로에 한해 동승 의사를 자발적으로 밝힐 경우, 모르는 사람끼리 심야택시에 동승할 경우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100% 실명인증, 카드결제, 24시간 콜센터 및 신고센터 운영→오.

그럼 합승이랑 뭐가 다른 거야? 합승은 불법이다. 택시 운전사가 주도적으로 승객을 여러 명 태우고 추가 요금을 받는 것과 동승은? 자발적으로 유사한 승객들이 함께 타는 것, 요금도 미터요금에 따라 내고 호출료를 추가로 받는 것, 동승하면 승객 입장에서는 이득, 합승은 이득이 없다.총 a, b, c까지 간다면 a부터 b까지 요금 5천원, a부터 c까지 요금 5천원이면 합승은 승객이 각각 5천원, 1만원씩 내고, 동승은 각각 오천원씩 내고,


현재 택시 관련 서비스는 정부의 엄격한 규제 이전에 출퇴근 시간 한정으로 자가용 운전사가 요금을 받고 출퇴근 카풀 서비스를 허용하려 했으나 택시업계의 강한 반발로 중단됐다.

현재 공짜가 유사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역시 렌터카로 운전자를 알선한 경우여서 불법 논란이 일었던 이번 자발적 동승 중개 서비스는 합법적 택시 관련 모빌리티 서비스를 인정한 것이다.

택시운전사와 승객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다.●왜, 승객에게는 이득인지 계속 택시가 잡히지 않고 호출되어 불편했어><>다른 사람이랑 같이 타도 택시는 잡히니까 왜 택시기사한테 이득??아, 요금에 호출료를 추가로 받으니까 승객들이 부를수록 수수료를 더 많이 받으니까 -> 그러면 택시 가격이 비싸지 않을까? 그래도 승객들은 안 잡히는 것보다 택시 가격이 비싸도 타니까?

https://v.kakao.com/v 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규제에 발목이 잡혀 신기술과 서비스가 제대로 활성화되지 못하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규제 샌드박스로 택시 규제를 푼 첫 사례가 등장했다. 일종의 합승인 심야시간 한정 앱 기반 자발적 동승 중개서비스를 처음 인정한 것이다. 지금까지 유사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승차 공유와 차량 공유 서비스 등이 사실상 법.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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